앞으로 검색 노출이 점점 어려워지는 게시물 VS 사용자들과의 접점이 더 많아지는 게시물

검색 노출이 점점 어려워지는 게시물

검색결과의 신뢰성을 위협하는 게시물들이나, 콘텐츠 소비자인 사용자들의 검색 의도 등을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들의 경우 검색결과에서 노출이 좀더 어렵게 변경됩니다.

타인의 상품을 단순 홍보하는 글
제대로 상품을 사용하지 않고 스치듯 사용한 후기만으로 대부분의 게시글이 구성된 출처는 사용자들의 검색 니즈에 맞지 않아 외면을 받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체험 후기 위주의 글
본인이 실제 체험하지 않은 내용을 체험한 것처럼 올리는 경우 본인이 진심으로 적은 다른 글들까지 오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리뷰 게시글 검색 결과에 대해 네이버 검색이 말씀드립니다 

불법의 경계를 넘나드는 글
명백한 성인/불법 게시물 외에도 불법 게시글과 일반 게시글 간 애매한 경계를 넘나드는 글들 또한 노출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특히,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시술글, 사행성을 조장하는 홍보글, 확인되지 않는 내용을 마치 사실처럼 표기한 찌라시나 가짜뉴스 유포글 등의 경우 검색결과 노출이 보장되기 어려워집니다.
>> 의료법 위반에 해당되는 홍보 게시글에 대한 안내 및 조치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사용자들과 접점이 더 많아지는 게시물

반면 트렌드에 따르기 보다는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콘텐츠를 묵묵히 생산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은 적극적으로 응원합니다.

나만의 기준으로 해석하고 분석한 글
단순한 것 같지만, 복잡한 세상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이 한꺼번에 쏟아지고 있는 만큼 그저 그런 비슷한 글들도 너무 많습니다. 진짜 분석이 들어간 글은 존중 받아 마땅합니다.

누가 봐도 전문성이 인정되는 글
짧은 글, 단편적인 이미지나 영상이 대세인 시대이다 보니, 긴 호흡을 가진 깊이 있고 전문성 있는 글을 찾아보기 어려워진 측면도 있지요.
하지만 오래가는 콘텐츠는 필연적으로 그만큼의 깊이를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내가 직접 체험하고 맛본 것을 상세하게 소개한 글
대가를 바라기 보다는 정보를 공유한다는 선의의 목적을 가진 문서들은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잘 노출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본인의 상품 정보를 정직하게 사용자 중심으로 홍보한 글
나의 가게를, 나의 상품을, 내가 가장 정확히 알고 있으니, 스스로가 가장 잘 설명하는 것이 어쩌면 가장 자연스러운 마케팅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